‘어린이 탈핵학교’ 포스터
어린이 탈핵학교
서울에너지드림센터가 겨울방학 체험프로그램으로 ‘어린이 탈핵학교’를 연다. ‘녹색 미래를 위한 또래친구와 함께 탈핵 이야기 나누기’라는 주제로 환경, 에너지, 탈핵에 대한 문제를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이해하고, 친구들과 함께 대안을 모색해보는 자리다.
센터 1층 에너지전시관을 돌며 신재생에너지와 블랙아웃 현상 등을 체험하고 에너지교육과 모둠별 토론도 진행한다. 탈핵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아이들이 직접 마인드맵을 작성해보거나 센터에서 만든 보드게임을 통해 에너지 관련 퀴즈를 한다. 탈핵강의에서는 아이들이 내용을 쉽게 이해하도록 탈핵과 에너지 관련 영상을 보여주며 설명한다.
교육 대상은 에너지와 환경에 관심 있는 초등학교 5~6학년이며 참가비용은 무료다. 교육일정은 2016년 1월7일이며 장소는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서울에너지드림센터 3층 다목적실이다. 참여가 끝나면 교육수료증을 발급한다. 신청은 서울에너지드림센터 누리집(www.seouledc.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에너지드림센터 교육팀(02-3151-0562)으로 하면 된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서울특별시 에너지 자립도시의 선언적 건축물로 2012년 개관했다. 에너지를 제로화한 요소기술 등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체험교육장에서는 유치원생부터 청소년, 일반인까지 다양한 에너지 절약 관련 내용을 알 수 있다.
최화진 '함께하는 교육' 기자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