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19.12.17 11:18
수정 : 2019.12.17 20:37
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지난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에 신설된 기계제어공학과, 음악치료학과 및 커리어코칭전공, 국방융합관리전공, 온라인커머스전공을 비롯하여 학과명을 새롭게 바꾼 웹·문예창작학과, 복지경영전공, 가족코칭상담학과 등 총 34개 학과(전공)에서 선발한다.
서울사이버대학은 온라인 대학 중에서도 문화예술 분야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적은 온라인의 장점은 물론 오프라인 교육 시스템까지 도입해 차별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음악치료학과는 음악과 심리치료를 체계적으로 결합한 인재 육성을 목표로 신설됐다. 심리학 이론과 음악 치료의 매체인 음악 분야, 보건행정과 의료시스템 교육을 통해 통합적인 안목을 갖춘 음악치료사를 양성할 계획이다.
기계제어공학과는 인공지능 제어기술, 로봇기술, 기계응용기술 등에 관한 이론과 실무 교육을 실시한다. 졸업 후 국가 기술직 공무원, 정부 산하기관, 기계부품, 자동차 및 조선, 로봇 분야, 항공 및 중공업, 건설기계, 플랜트 전문, 벤처기업 창업, 반도체 업체 등으로 취업할 수 있다.
커리어코칭전공은 적성탐색 및 진로 전환에 도움이 되는 커리어코칭 교육을 실시한다. 졸업 후에는 공공직업 안정기관, 지자체, 취업지원센터, 국방부 취업지원센터, 대학교 취업정보실, 기업 인사팀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국방융합관리전공은 국내 사이버대 최초 군인학생 맞춤형 융합 전공 과정으로 개설됐다.
경영, 리더십, 부동산, 회계, 전기전자, 소프트웨어, 인적자원개발 등 다양한 학문 분야의 기초지식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학업을 주저하는 군인학생들에게 군 경력을 바탕으로 21세기 융합형 전문 인재 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목표다.
온라인커머스전공은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이(e) 비즈니스, 디지털콘텐츠 비즈니스, 미디어 마케팅 등 디지털 비즈니스 분야의 인재를 육성한다. 자신이 택한 진로 특성에 따라 관련 과목 수강이 자유롭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홈페이지(apply.iscu.ac.kr)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전광호 입학처장]
광고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