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설립한 창조적 전문기술인 양성 대학으로 유명한 경기과학기술대(이하 경기과기대)가 10월 12일부터 11월 6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시흥시와 공동으로 주관하고, 고용노동부 등 7개 기관 및 1개 협의회에서 후원하는 대규모 취업박람회다.
기존 경기과기대는 전국 대학 최대 규모의 취업박람회를 개최해 1000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해 높은 관심과 인기를 증명했다. 올해 취업박람회는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선도적 비대면 면접 환경을 도입한 언택트 방식으로 눈길을 끌었다. 구직자들은 박람회 홈페이지(https://jobfair.incruit.com/gtec)에서 미디어, 금융, 유통, 서비스 등 각 산업별 국내, 해외 참가 기업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2020 GTEC 경기지역 청년 온라인 Job Festival>만의 포인트 짚어보기
POINT 1) 지원 기업 A to Z 제공
입사 서류 지원부터 취업 전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것이 이번 박람회의 가장 큰 특징이다. 단순 채용 정보를 넘어 회사의 분위기 등 지원자가 궁금해할 모든 것을 담았다. 각 기업이 텍스트와 영상으로 재치 있게 준비한 기업 소개 영상을 감상하는 것도 이번 박람회만의 숨은 재미.
POINT 2) 전 과정 비대면 진행
이번 박람회에는 쿠팡, SPC 등 국내 중견기업부터 일본, 미국 등 해외 취업할 수 있는 기업까지 유수의 기업이 참여한다. 지원자가 참여 기업 채용 공고를 확인한 뒤 입사 서류를 지원해서 면접 스케줄을 잡으면 예약한 면접 시간에 화상 면접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지원자가 직접 구인 기업을 선택하고,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면접 준비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시간과 장소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POINT 3) 화상 면접 대처 특강까지
‘면접 일타 강사’, 인크루트 대표 컨설턴트가 화상 면접에 대처하는 방법을 핵심만 쏙쏙 알려준다. 화상 면접의 평가 요소, 고민될 법한 구도와 자세, 바람직한 답변 태도를 알려주는 것은 물론 예시를 통해 면접 전략을 익혀볼 수 있다. 고졸 신입을 위한 공채 특강도 준비돼 있으니 ‘화상면접 팁’ 탭을 꼭 눌러볼 것,
전정아MODU매거진 기자 jeonga718@modu1318.com
글·사진 경기과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