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족문제연구소(이사장 함세웅)와 서울시 강북구(청장 이순희)는 17일 오전 10시~오후 6시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 의정원홀에서 ‘간토대학살 100년 특별기획 한일공동학술회의’를 한다. ‘일제시기 재일조선인 사회의 형성과 단체활동’을 주제로 근현대사기념관(관장 윤경로)이 주관한다. <재일조선인단체사전> 일본 쪽 공동편찬위원장을 맡았던 미즈노 나오키 교토대 명예교수가 기조강연을 한다.
◇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기금은 16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이사회를 열어 이하경 중앙일보 대기자를 8대 이사장으로 재선임했다. 임기 4년. 이 이사장은 1985년 중앙일보에 입사해 정책사회부장, 정치부장, 제이티비시(JTBC) 개국 보도본부장, 중앙일보 논설실장, 논설주간, 주필을 역임했고 제21대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회장을 지냈다.
◇ 꽃다지는 25일 오후 3~11시 서울 용산구 슘(Zum) 호프에서 후원주점 ‘주(酒)문'을 한다. 티켓은 온라인 링크(bit.ly/꽃다지후원주점티켓구입)에서 구입할 수 있다.
◇ 캐논코리아(대표이사 박정우)는 4월16일까지 캐논갤러리에서 다큐멘터리 사진가 임재천 작가의 사진 전시회 ‘한국의 발견’을 한다. 누리집(kr.canon) 참조.
◇ 천주교정의구현전국사제단(대표 김영식 신부)은 20일 오후 7시 전주 풍남문광장에서 윤석열 퇴진촉구 시국미사를 한다.
◇ 레어로우(RARERAW)(라이프스타일 브랜드)는 3월18일∼6월18일 서울 성수동 레어로우 하우스에서 ‘뮤즈 인 레어로우 하우스: 더 필요한 게 없는 세계’ 전시를 한다. 새로운 뮤즈가 추구하는 삶의 가치와 드림하우스를 구현해 선보인다. 뮤즈의 정체는 4월20일 온라인 집들이에서 공개할 예정이며 4월27일에는 뮤즈의 미니 콘서트를 진행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