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원철 판화작가는 오는 6월4일까지 경기도 양평군 강상면 대석리에서 ‘공동체예술공간 칼산’ 개관 기념으로 ‘프레시 칼산’ 행사를 한다. 추계예술대에 판화과를 개설하고 교수를 지낸 정 작가가 고향마을에서 운영하는 공간이다. 전자우편(wachjung@gmail.com).
⊙ 남규선 국가인권위원회 상임위원은 올해부터 ‘인권'을 전 학년 정규과목으로 편성한 전북 무주초등학교를 17일 방문했다. ‘우리 모두의 차별받지 않을 권리, 우리 모두 함께 지켜요'라는 주제로 5학년 인권 과목 수업을 하고 교사들과 간담회를 열어 인권교육 활성화 의견을 들었다.
⊙ 박완수 경남지사는 17일 국회에서 국민의힘 하영제(사천·남해·하동), 윤영석(양산갑), 이헌승(부산진구을) 의원이 공동주최한 ‘국가 우주항공 거버넌스 강화전략 세미나'에 참석했다. 세미나에서는 국가 우주개발 계획과 우주경제, 우주항공청 적기 신설과 과제, 우주항공 복합도시 조성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 윤희성 수출입은행장은 17일 전남 신안군에 소재한 조미김 전문 제조·수출기업 신안천사김을 방문했다. 윤 행장은 전날에는 전북 김제시에 있는 자동차용 알루미늄휠 제조업체 하이호휠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수출기업들의 현황을 직접 파악하고 실질적인 지원책을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 윤 행장은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와 소통 강화를 약속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