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6~9시 발권 서비스 전면 중단
비밀번호 암호화 하며 문제 생긴 듯
비밀번호 암호화 하며 문제 생긴 듯
11일 오전 열차승차권 인터넷 발매가 3시간여 동안 중단돼 승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코레일은 이날 오전 6시30분께부터 누리집(korail.com) 접속 장애가 발생해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이용한 승차권 예매 및 발권, 조회서비스가 중단됐다고 밝혔다. 코레일은 이날 오전 9시30분께 인터넷, 모바일 발매 서비스 등을 재개했다. 이 시간 동안 승차권을 예매·발권하지 못한 승객들은 역 창구에서 승차권을 구입하는 등 불편을 겪었다.
접속 장애는 코레일이 이날 새벽 4시30분께부터 보안이 강화된 새 시스템을 적용한 누리집을 운영하기 시작한뒤 2시간여 뒤에 발생했다. 누리집을 개편하면서 보안 강화를 위해 설치한 비밀번호 암호화 프로그램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레일은 개편전 누리집 시스템을 복구해 중단됐던 서비스를 재개했다
임석규 코레일 홍보처장은 “국민께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 정확한 원인을 찾아내 같은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처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송인걸 기자 igsong@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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