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ESC

깔끔한 실버 주얼리는 만병통치약

등록 2009-04-08 19:35

스타일러스와 함께하는 ‘관계를 살리는 스타일링’
스타일러스와 함께하는 ‘관계를 살리는 스타일링’
[매거진 esc] 스타일러스와 함께하는 ‘관계를 살리는 스타일링’
Q. 이전에는 복장이 자유로운 업종에서 일을 해서 액세서리도 화려한 것들을 많이 하고 다녔습니다. 그런데, 지난달 포멀한 수트를 많이 입어야 하는 곳으로 이직을 해서, 액세서리를 새로 장만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정장에 어울리는 기본 아이템이 뭔지 도통 감이 안 잡히네요. 주말에는 주로 캐주얼을 입으니, 정장과 캐주얼에 두루 활용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은 무엇인지 알려주세요.(이한샘)

A. 직장에서의 패션 스타일은 당신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포멀한 수트를 입는 보수적인 분위기의 직장에 다니는 분이라면 단정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해야겠지요. 신뢰감 있고 세련된 이미지를 원한다면 블랙, 네이비, 그레이 컬러 등 무채색 계열의 수트를 추천합니다. 수트 스타일에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더하고 싶다면 밝은 컬러의 네크라인에 리본이 달린 블라우스를 매치하는 것이 좋겠죠. 도시적이고 우아한 커리어우먼 스타일로 연출하고 싶다면 광택이 있는 새틴 소재의 셔츠를 매치할 것을 권합니다. 수트 스타일에는 무엇보다 주얼리 스타일링이 중요합니다. 크고 화려한 주얼리는 피하는 것이 좋고 귀에 달라붙는 부착형 귀걸이나 모던한 느낌의 실버 주얼리들로 포인트를 주면 세련된 수트 스타일이 됩니다. 작은 크기의 진주나 화이트 컬러의 큐빅이 달린 부착형 귀걸이는 여성스럽고 우아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셔츠에 독특한 커팅이나 은은하게 반짝이는 파베(Pave, 보석을 빽빽하게 박음) 세팅으로 디자인된 실버 목걸이를 매치하면 도시적인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죠. 심플하고 모던한 실버 주얼리는 포멀한 수트와 캐주얼 어디에도 무리 없이 스타일링할 수 있는 만능 아이템으로 하나쯤 소장하고 있으면 유용하게 쓰입니다.(피현정, 브레인파이 대표)

◎ 당첨자 : 김은숙(용인시 수지구 상현동), 김현미(안양시 동안구 부흥동), 이용호(경남 고성군 하이면), 이한샘(서울 서대문구 대신동), 전우성(서울 노원구 상계동).

◎ 스타일러스 누리집(www.estylus.co.kr)의 〈esc〉 이벤트난에 연애·직장·친구 등 관계를 살리는 스타일링 노하우에 관한 상담 질문을 남겨 주세요. 격주 다섯 분을 뽑아 10만원 상당의 스타일러스 하티하트 목걸이를 선물로 드립니다. (02)710-0338, (02)3415-5896(상품 관련)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ESC 많이 보는 기사

70년간 갈비 구우며 신화가 된 요리사, 명복을 빕니다 1.

70년간 갈비 구우며 신화가 된 요리사, 명복을 빕니다

만찢남 “식당 창업? 지금은 하지 마세요, 그래도 하고 싶다면…” 2.

만찢남 “식당 창업? 지금은 하지 마세요, 그래도 하고 싶다면…”

내가 만들고 색칠한 피규어로 ‘손맛’ 나는 게임을 3.

내가 만들고 색칠한 피규어로 ‘손맛’ 나는 게임을

히말라야 트레킹, 일주일 휴가로 가능…코스 딱 알려드림 [ESC] 4.

히말라야 트레킹, 일주일 휴가로 가능…코스 딱 알려드림 [ESC]

새벽 안개 헤치며 달리다간 ‘몸 상할라’ 5.

새벽 안개 헤치며 달리다간 ‘몸 상할라’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