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ESC

아이돌 스타·뮤지컬 보러 극장으로 고고

등록 2012-01-19 14:00

25주년 특별 공연 〈오페라의 유령〉공연 영상. 영화〈아티스트〉.
25주년 특별 공연 〈오페라의 유령〉공연 영상. 영화〈아티스트〉.
[매거진 esc]‘esc’와 함께 알아보는 설 연휴 영화관에서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영화·공연
영화 〈슬랩스틱 브라더스〉.
영화 〈슬랩스틱 브라더스〉.
사흘 남짓 앞으로 다가온 설 연휴는 검정 숫자 가득한 흑룡해의 삭막한 달력 속 한 줄기 희망이기도 하다. 그러나 여행처럼 원대한 계획이 없다면, 긴 연휴도 그저 버튼이 닳을 정도로 티브이 리모컨을 돌리거나 복합상영관(멀티플렉스)에서 인파에 치이며 신작 블록버스터 영화를 보는 것 말고는 별 도리가 없는 게 현실이다. 그렇다면 시선을 돌려 설 연휴 영화관 한켠에서 조용히 진행하는 이색 영화 행사를 찾는 것도 쏠쏠한 재미를 더할 수 있을 것이다. 문제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예술 영화부터, 유명 뮤지컬 공연, 그리고 일본 아이돌 공연 생중계까지…. 와 함께 이번 설 연휴에는 영화관 속에서 이색 체험을 준비해보자!

미개봉작 먼저 찜!

설 연휴 이색 행사 가운데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건, 유명 복합상영관에서 여는 특별상영 행사다. 씨제이 씨지브이(CJ CGV)가 19일부터 시작하는 ‘무비꼴라쥬 해피 뉴 무비’(사진) 행사도 이 가운데 하나다. 해피 뉴 무비 행사는 씨지브이에서 선별한 예술영화를 꾸준히 상영해온 무비꼴라쥬 상영관에서 보름 동안 14편의 화제작을 기획 상영하는 행사다.

행사 대상 영화 가운데 하나인 <아티스트>(미셸 아자나비시우스 감독)는 지난해 골든글로브상 6개 부문 후보에 오르면서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22일 상영은 골든글로브 시상식 직후 열리는 국내 첫 상영이기도 하다. 서울 씨지브이 압구정에서 한다. 1920년대 무성영화 시대의 할리우드를 배경으로 한 멜로드라마 작품이다.

각종 영화제에서 상을 받은 다큐멘터리 영화도 주목할 만하다. 지난해 칸 영화제 비평가주간 대상을 받은 <아르마딜로>(야누스 메츠 페데르센 감독)는 아프가니스탄 전쟁에 파병된 덴마크인 어린 병사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국내 다큐멘터리 작품으로는 암스테르담 다큐멘터리 영화제에서 아시아 영화 가운데 처음으로 대상을 받은 <달팽이의 별>(이승준 감독)도 상영한다.

일본 아이돌 그룹 AKB 공연 생중계는 어때?


지난해 주목을 받았던 영화도 다시 볼 수 있다. 지난해 부천국제영화제에서 관객상을 받아 화제가 된 개성 넘치는 코미디 영화 <슬랩스틱 브라더스>(시나가와 히로시 감독)도 23일 선을 보인다. 그 밖에 지난 한 해 동안 각종 영화제와 영화 전문지에서 주목할 만한 영화로 언급한 작품들을 설 연휴 동안 씨지브이 압구정에서 볼 수 있다.

케이티앤지(KT&G)가 서울 홍대앞에서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인 ‘상상마당’의 영화관에서도 1월 한 달 동안 매주 화요일 저녁 진행했던 ‘단편 상상극장-해피 뉴 스타’ 행사를 설 연휴인 24일에도 연다. 이 행사는 지난해 12월 말부터 보름 동안 신예 배우들을 선정해 집중적으로 소개했던 행사인 ‘2011 씨네 아이콘: 케이티앤지 상상마당시네마 배우 기획전’에서 소개했던 배우들의 출연작을 매주 1편씩 틀고 있다. 설 연휴인 24일에는 지난해 서울독립영화제 독립스타상을 받은 배우 이민지가 주연으로 나온 영화 <애드벌룬>(이우정 감독)을 소개한다.

독립, 예술영화에 별 흥미가 없다면, 조용하게 열리는 추억 속 아톰 회고전을 찾아가 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수 있다. 지난 13일부터 서울 소격동 씨네코드 선재에서 열리고 있는 ‘테즈카 오사무 특별전’이 바로 그것이다. <철완 아톰>의 작가로 일본 만화의 신으로 불리는 데즈카 오사무의 특별전을 경기도 고양시 아람미술관에서 열고 있는 국제만화예술축제가 행사의 연장으로 그의 주요 작품 18편을 기획 상영한다. 22일까지 여는 이 행사에서 설 연휴 기간에는 <철완 아톰>(21일), <데즈카 단편모음>(22일)을 만날 수 있으며, 필름이 아닌 디브이디(DVD) 상영으로 진행한다.

영화관에서 일본 아이돌 그룹의 공연 생중계를 볼 수도 있다. 씨지브이 영등포점은 22일 저녁 6시 일본의 ‘소녀시대’로 불리는 아이돌 걸그룹인 ‘에이케이비(AKB)48’(사진)의 일본 도쿄돔 시티홀 공연을 생중계로 극장의 3D 입체 사운드관에서 튼다. 앞서 이들 그룹이 출연하는 홍백가합전의 생중계도 한 적이 있는 씨지브이는 이번에는 에이케이비48의 발표곡 가운데 25곡의 순위를 뽑아 부르는 ‘AKB48 리퀘스트 아워 25’ 행사를 보여준다.

또 지난해 말 25주년 특별 공연으로 기획한 유명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공연 실황 녹화 상영도 설 연휴 동안 이어진다. 영국 클래식 공연장인 로열앨버트홀에 올려졌던 25주년 특별 무대를 녹화한 필름을 영화관에서 상영하는 방식으로, 앞서 18일까지 상영하려 했으나 영화진흥위원회 집계 기준 3만명을 넘어서는 등 공연 실황 상영 사상 최대 인기를 끌면서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는 설 연휴 동안 연장 상영을 하기로 했다. 21~24일 매일 저녁 8시에 상영한다.

불변의 진리, 고전 영화도 있다

이번 설 연휴에는 대형 스크린으로 고전 영화를 맛볼 수 있는 기회도 많아졌다. 씨지브이의 프리미엄 상영관인 ‘골드클래스’에서는 19일부터 기획전으로 상암, 용산, 영등포점에서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로마의 휴일>, <아마데우스> 등 할리우드의 오래된 영화를 내건 ‘할리우드 고전 명작’ 기획전을 연다. 행사 기간 동안 감상평을 남기면 원작소설과 골드클래스 관람권 등을 선물로 주는 이벤트도 한다. 옛 허리우드극장에 사회적기업으로 다시 문을 연 ‘허리우드 실버영화관’에서는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100일 영화제’를 열며 설 연휴 기간을 포함한 20~26일 <닥터 지바고>를 상영한다. 오랜만에 만난 가족과 함께 서울 속 추억의 장소에서 영화에 얽힌 저마다의 추억을 공유해보는 것도 색다른 기분일 듯!

글 김성환 기자 hwany@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ESC 많이 보는 기사

70년간 갈비 구우며 신화가 된 요리사, 명복을 빕니다 1.

70년간 갈비 구우며 신화가 된 요리사, 명복을 빕니다

만찢남 “식당 창업? 지금은 하지 마세요, 그래도 하고 싶다면…” 2.

만찢남 “식당 창업? 지금은 하지 마세요, 그래도 하고 싶다면…”

내가 만들고 색칠한 피규어로 ‘손맛’ 나는 게임을 3.

내가 만들고 색칠한 피규어로 ‘손맛’ 나는 게임을

히말라야 트레킹, 일주일 휴가로 가능…코스 딱 알려드림 [ESC] 4.

히말라야 트레킹, 일주일 휴가로 가능…코스 딱 알려드림 [ESC]

새벽 안개 헤치며 달리다간 ‘몸 상할라’ 5.

새벽 안개 헤치며 달리다간 ‘몸 상할라’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