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성격이 결정한다〉
〈리더십, 성격이 결정한다〉 사람을 성격별로 아홉 가지로 나누어 모형화한 에니어그램을 리더십 개발 프로그램에 연결시킨 책. 에니어그램은 오늘날 애플·휴렛팩커드·타임워너·월트디즈니 등과 같은 초일류 기업에서 활용하고 있다. 이 책은 성격과 생각이 다른 사람들이 모인 조직에서 자신에게 꼭 맞는 리더십은 무엇인가를 보여주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리더십 계발서다. 지은이는 국제에니어그램협회 회장을 역임한 세계적인 에니어그램 전문가 진저 래피드 보그나. 김환영·박혜영 옮김/비즈니스북스·1만6500원.
〈위대한 나〉 오스트레일리아 출신의 자기계발 전문강사인 지은이가 제시하는, 내 안의 위대함을 일깨우는 방법. 이 책은 나의 잠재력을 남김 없이 발휘하면서도 하루하루 행복하게 살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지은이는 여섯 가지 원칙을 말한다. ‘자신의 약점과 강점을 잘 안다.’ ‘현실에 제약되지 않고 꿈꾼다.’ ‘비전을 세우고 늘 계획한다.’ ‘나만의 좌우명을 가지고 산다.’ ‘크고 좋은 것만을 생각한다.’ ‘본전 생각을 버린다, 잃게 될 것을 걱정하지 않는다.’ 매튜 켈리 지음·이창식 옮김/세종서적·1만원.
〈옛사람들에게 묻는 부자의 길, 전도(錢道)〉 부자되는 방법, 부자의 모습, 돈 쓰는 원칙을 조선시대 사람들의 삶을 통해 이야기하는 책. 돈은 불과 같아서 너무 멀리하면 얼어 죽고 너무 가까이하면 타 죽는다. 따라서 너무 배척하지도 숭배하지도 않는 거리 유지가 필요하다. 또 재물보다 사람을 더 중요하게 여겨야 참으로 미래를 내다보는 사람이며, 나와 남을 함께 이롭게 하고 윗사람과 아랫사람을 함께 이롭게 하는 돈 쓰기가 진짜 돈 쓰기라고 이 책은 말한다. 서신혜 지음/시대의창·1만2000원.
〈위대한 나〉
〈옛사람들에게 묻는 부자의 길, 전도(錢道)〉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