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6% 증가..대형마트는 3.6% 늘어
설 연휴의 반사 작용으로 대형 마트와 백화점의 매출 증가율이 떨어졌지만 백화점 명품 판매액은 고속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17일 산업자원부에 따르면 3월 백화점 매출(3개 주요사 대상) 증가율은 작년 동월대비 4.1%로 2월(4.7%)은 물론, 지난해 3월(6.3%)에 비해 낮아졌지만 명품 부문의 매출 증가율은 16.1%로 타 부문을 압도하며 5개월 연속 두 자릿수 증가율을 유지했다.
명품을 제외한 백화점의 부문별 매출 증가율은 잡화(9.7%), 아동.스포츠(6.9%)가 비교적 양호했으나 식품(2.3%), 가정용품(0.5%), 남성의류(1.2%) 등은 상대적으로 부진했고 여성정장(-0.2%)은 감소세를 보였다.
설 연휴 영향으로 지난달 25.3%의 높은 매출 증가세를 기록했던 대형 마트(3개 주요사)의 3월 매출 증가율은 3.6%로 백화점보다 낮았다.
대형 마트의 경우 가전.문화(11.2%) 부문이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였고 잡화(4.7%)도 양호한 성장률을 기록했으나 가정.생활(1.0%), 스포츠(1.5%) 등은 낮은 성장세를 나타냈다.
산자부 관계자는 "대형 마트에서는 신학기의 영향으로 컴퓨터, 문구류 등의 매출이 크게 늘었고 백화점은 명품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종수 기자 jsking@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종수 기자 jsking@yna.co.kr (서울=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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