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부터 최근까지 경기침체가 이어지면서 식품과 화장품 매출은 늘어난 반면 가전제품이나 의류 등은 판매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대한상공회의소가 최근 전국 932개 소매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판매동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유통업체들은 지난 1년간 매출이 감소한 품목으로 가전(50.4%)과 의...
‘경기침체형 식품=라면’이란 공식이 깨지고 있다. 신세계 이마트는 16일 기준으로 면류 매출에서 봉지 라면이 차지하는 비중은 62.5%로 지난해 같은 시점보다 3.7%포인트 줄었다고 17일 밝혔다. 같은 기간 동안 면류의 전체 매출 규모가 감소한 것을 감안하면 봉지 라면의 매출 감소폭은 더 큰 셈이다. ‘신라면’으로 ...
■ ‘하꼬야씨푸드’ 종로점 기념행사 엘지패션 자회사인 엘에프(LF)푸드는 16일 ‘하꼬야씨푸드’ 서울 종로점에서 일본어로 ‘상자 가게’라는 뜻을 지닌 종합 외식 브랜드 ‘하꼬야’를 알리는 기념행사를 열었다. 어리굴젓, 꽃게무침 등의 다양한 해산물 메뉴를 200여가지 선보인다. 600개 좌석과 14개 별도 연회장이 있다. ...
■ 봄철 학급 단체티 무료지원 행사 행텐 키즈는 학교에서의 야외 활동이 많은 봄철을 맞아 단체티를 무료로 지원하는 ‘우리반은 내가 책임진다!’ 행사를 한다. 오는 12일까지 전국 행텐 키즈 매장에서 10만원어치 이상을 사면 추첨을 통해 10명을 뽑아 학급의 단체티를 무료로 준다. ■ 나들이 사연 당첨되면 피자...
백화점 매출에서도 수도권과 지방 간 격차가 크게 나타나고 있다. 7일 롯데백화점 전국 25개점 3월 매출 자료를 보면, 지난해 같은 달에 견줘 매출이 8.3% 증가해 경기침체 속에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그러나 지역별 상황을 살펴보면, 지방 점포들의 고전이 뚜렷하다. 수도권 점포의 매출 신장률은 10.8%였으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