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1학년들이 한 학기 동안 시험 없이 진로탐색과 체험활동 위주로 수업을 진행하는 ‘자유학기제’가 2학기부터 시범 운영된다. 교육부는 28일 전국 42개 중학교를 자유학기제 시범 연구학교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이들 학교는 9월부터 한 학기 동안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를 실시한다. 교육부는 2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