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 최고기온이 20도를 넘어서는 등 예년에 비해 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여름 상품들이 때이른 특수를 누리고 있다. 대형마트에서는 아이스크림, 생수, 탄산음료 등 여름철 먹거리 판매가 급증하고 있고 백화점에서는 선글라스, 샌들, 반바지 등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유통업계에서는 매장에서 여름상품의 비율을 높...
Q 백화점 상품권, 할인할 땐 못 쓰나요 지난해 2007년 4월 세일 기간 중 한 백화점 의류매장에서 30만원짜리 코트를 사면서 10만원짜리 상품권 3장으로 계산을 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그 업체는 할인 기간 중이라는 이유로 상품권 상환을 거부했습니다. 할인 기간 중에는 상품권 사용을 할 수 없는 건가요? A ...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8일부터 3일간 본점 등 전국 7개 점포에서 ‘와인 창고 대방출전’을 열고 800여 종의 와인 10만 병을 정상가보다 30∼90% 싸게 판다고 15일 밝혔다. ‘프리미엄 와인 초특가 균일가전’에서는 프랑스 그랑크뤼급 와인을 3만원, 5만원, 7만원 등 균일가에 팔아 정상가 대비 평균 60% 싼값에 선보인다. ‘...
세계 TV시장에 소니 경계령이 내려졌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일본 소니가 작년말부터 미국과 중국에서 LCD TV 저가 판매 공세에 본격 나서면서 경쟁사들을 바짝 긴장시키고 있다. 소니는 전통적인 TV 맹주로 군림해 왔지만 몇년전부터 한국의 삼성전자에 글로벌 시장 1위 자리를 내주며 체면을 구겨온 터다. ...
소비자들이 가장 가격이 오르지 않았으면 하고 바라는 품목은 라면, 밀가루, 과자 같은 가공식품 종류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롯데슈퍼는 3월28일부터 4월3일까지 롯데슈퍼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한 3012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가장 가격이 오르지 않았으면 하는 품목’에 대해 조사한 결과 라면, 밀가루, 과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