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esc] 트렌드 레이더
⊙ 쌈지가 이달 2일 45회 무역의 날을 맞아 100만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쌈지는 2007년 하반기를 시작으로 잡화 브랜드 마틴싯봉과 쌈지의 수출 증가세가 지속되어 올 상반기까지 100만달러를 달성했다. 잡화 브랜드 마틴싯봉과 쌈지는 해외시장에 맞는 지속적인 디자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내년에 물량 규모를 확대할 방침이다.
⊙ 란제리 브랜드 비비안의 온라인쇼핑몰 ‘비비안이숍’(www.vivieneshop.co.kr)이 2주년을 맞아 손님에게 포인트나 선물을 두 배로 증정하는 ‘구매고객 더블 찬스’ 이벤트를 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19일까지 진행되며, 비비안이숍에서 산 사람에 한정된다. 이벤트 동안 제품을 산 사람에게는 포인트가 2배로 적립되며, 제품을 둘 이상 사면 ‘던킨도너츠 커피&도넛세트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당첨자는 이달 22일 비비안이숍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문의 080-920-3333.
⊙ 프랑스 패션브랜드 루이까또즈(www.louisquatorze.com)는 특별 한정판 ‘퐁피두 라인’을 내놓았다. 루이까또즈가 지난달 22일부터 내년 3월22일까지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열리는 ‘2008 프랑스 국립 조르주 퐁피두센터 특별전-화가들의 천국’ 후원을 기념해 예술 감성을 담은 가방으로 고객 마음 사로잡기에 나선 것이다. 총 400개 한정 제작한 ‘퐁피두 라인’은 단순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살아있는 프린트 핸드백이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