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esc] 트렌드 레이더
⊙ 겨울철에는 급격한 기온 변화로 기초 피부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된다. 이럴 땐 각질 제거로 피부 톤과 수분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화장품 브랜드 ‘크리니크’는 새로운 각질 제거 기술을 도입한 크림 마스크 ‘턴어라운드 인스턴트 페이셜’과 ‘턴어라운드 바디 스무딩 크림’을 내놓았다. 마스크 제품은 피부의 재생 과정을 촉진해 박피술 없이도 뛰어난 각질 제거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바디 스무딩 크림’은 아세틸 글루코사민과 살리실산 성분을 함유해 탁월한 보습 기능을 갖췄다.
⊙ 겨울철 스키족들을 위한 스킨케어 제품이 각광받는다. 남성 토털 뷰티케어 브랜드인 ‘쉐이버스 체어’는 간편하게 쓸 수 있는 스프레이 타입의 미스트 2종을 선보였다. ‘쉐이버스체어 풋 스프레이’는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발 냄새를 없애준다. ‘쉐이버스체어 미네랄 미스트’는 건조하고 메마른 남성의 얼굴에 상쾌한 청량감을 전달한다.
⊙ 여성들의 ‘완소’ 제품인 립스틱은 유행에 가장 민감한 아이템이다. ‘크리스찬 디올’은 ‘디올 어딕트 하이 컬러’라는 이름의 새로운 립스틱 제품을 출시한다. 디올 이노베이션 센터가 개발한 컬러 복합체 ‘립 뉴트럴라이저’의 사용으로 오일과 왁스의 특별한 배합을 시도해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디올 측은 “베이지, 코럴, 핑크 등 12가지 립스틱 색상은 디자이너 존 갈리아노의 ‘디올 런웨이 쇼’ 백스테이지에서 영감을 받은 것”이라고 밝혔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