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시장은 고기능성뿐 아니라 고가 경쟁에도 빠진 듯하다. 하지만 최근 국내외 브랜드 가운데서도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두 마리 토끼를 잡은 브랜드들의 약진이 두드러지고 있다. 레드페이스(The Redface)는 지난해 700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올해 1000억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대부분의 제품을 자체 공...
아웃도어 시장에서 카테고리 킬러숍(특정 영역의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모아 파는 곳)인 오케이아웃도어닷컴(okoutdoor.com)이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한 번에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 정보를 구할 수 있는데다 가격까지 저렴해 인기를 끌고 있다.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은 등산복부터, 캠핑용품, 자전거 의류, 전문 암...
수입가격은 내렸는데도 소비자가격은 상승하는 품목이 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밀가루, 원유, 제지용 펄프 가격은 품목에 따라 1970년 관련통계 작성 이래 최대폭으로 하락했으나 관련 소비자가격은 오히려 크게 올랐거나 내림폭이 크지 않은 상태다. 26일 한국은행과 통계청에 따르면 1∼9월 밀의...
‘서민의 술’ 막걸리가 백화점 주류 판매에서 맥주를 눌렀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7~9월 막걸리가 맥주와 일본 술 ‘사케’를 제치고 주류 판매 순위 3위에 올랐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롯데백화점에 막걸리가 등장한 지 1년도 안 돼 급상승세를 보인 것이다. 1위와 2위는 와인과 위스키가 각각 차지했다. 특히 추...
앞으로 보험 광고에 '천지개벽', '한 방에 통 크게 보장' 등의 자극적 표현이나 천둥소리, 기관차소리 같은 음향을 넣지 못한다. 25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보험사들은 최근 TV와 홈쇼핑 보험 광고가 자극적이거나 과장돼 있고,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내용은 소홀히 다루는 등의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 잇따르자 생명...
‘서민의 술' 막걸리가 부유층이 많이 이용하는 백화점을 급속히 공략하고 있다. 2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 7~9월 롯데백화점에서 막걸리가 마침내 맥주와 일본 술인 사케를 누르고 주류 판매 순위 3위에 올랐다. 1위는 와인, 2위는 위스키가 차지했고, 사케와 맥주는 막걸리에 뒤지면서 4, 5위로 처졌다....
엘지전자, 요리방문 서비스 엘지(LG)전자의 디오스 광파오븐이 오븐 요리에 서툰 주부들의 집으로 직접 방문하여 제품 사용법과 요리 방법을 알려주는 ‘왕초보를 부탁해’ 방문클래스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과 제주도를 제외한 인천, 대전, 광주, 대구, 울산, 부산에 사는 광파오븐 보유자를 대상으로 한다. 오는...
나눔로또는 10일 제358회 로또복권 추첨결과 '21, 1, 9, 12, 40, 10' 6개 숫자가 당첨번호로 뽑혔다고 밝혔다. 2등 보너스 번호는 '37'이다. 6개 번호를 모두 맞힌 1등 당첨자는 3명으로 34억7천만 원씩을 당첨금으로 받게 된다. 당첨번호 5개와 보너스 번호를 맞힌 2등은 44명이며 3천946만 원씩을 받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