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신자 번호뒤에 ‘*’찍으면내용맞는 배경그림·음악 제공“통신비밀침해 소지”지적도 이동통신 3사는 24일 문자메시지를 보낼 때 수신자 전화번호 끝에 별표를 찍으면, 문자메시지(SMS)가 자동으로 멀티미디어메시지(MMS)로 바뀌어 전달되는 ‘별문자’ 서비스를 25일부터 일제히 시작한다고 밝혔다. 에스케이텔레...
기업이용자 ‘끼워팔기’신고 한글인터넷주소 서비스 제공업체인 넷피아가 한글주소를 등록한 사이트 운영자한테서 받는 이용료를 큰 폭으로 올려 이용자들이 강력 반발하고 있다. 이들은 또 “넷피아가 한글인터넷주소 이용자들에게 다른 검색어를 끼워팔고 있다”며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했다. 도메인동호회와 ...
이통사 ‘몰래 서비스’ 처벌 과징금 부과만“요금반환명령 법근거 없으니 알아서 해야” 통신위원회가 통신 가입자들에게 피해를 입힌 이동통신 업체들을 처벌하면서 환불 등 소비자 피해보상은 외면하고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통신위는 21일 이동전화 가입자를 몰래 부가서비스에 가입시켜 요금을 받거나 이...
시내전화 번호이동 서비스 추가요금 줄여‘저속인터넷’ 정통부 민원 올리면 속도회복 “팁 좀 주세요.” 네티즌(누리꾼)들이 소프트웨어나 인터넷 서비스 등을 앞서 이용해본 사람들에게 터득한 ‘비법’이 있으면 알려달라고 조를 때 쓰는 말이다. 요즘 시내전화 가입자 사이에서는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가서도...
일단 서명만 하라병력 알리지 마라해약뒤 다시 들자 “이런 보험설계사들을 조심하세요.” 21일 보험소비자연맹(보소연)은 최근 국내 보험사에서 보험료 횡령이나 불법 약관대출 같은 ‘자질 미달’의 설계사들로 인한 피해 사례가 잇따라 접수되고 있다며, ‘피해야 할 설계사’ 유형 5가지를 제시하고 소비자의 주...
가입자들을 신청하지도 않은 부가서비스에 몰래 가입시켜 요금을 받아오다 통신위원회에 적발된 에스케이텔레콤, 케이티에프, 엘지텔레콤이 21일로 예정된 통신위 전체회의에서 철퇴를 맞을 것으로 보인다. 김인식 통신위 상임위원은 16일 “가입자를 부가서비스에 몰래 가입시켜 요금을 받은 행위는 고객에 대한 사...
금감원, 올 하반기 시행 금융감독원은 금융 소비자에 대한 서비스 개선 차원에서 올 하반기부터 민원인이 민원 처리 결과를 직접 평가하는 제도를 시행한다. 유관우 금감원 소비자보호센터 국장은 16일 “민원인에 대한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금융감독당국에 대한 신뢰를 높이기 위해 올 상반기 중 민원인이 민...
이미지컨설팅·새내기 할인·경품공세… ‘피부관리 상담, 퀴즈 맞추기, 즉석 복권 긁기….’ 요즘 자동차 대리점이나 영업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이다. 극심한 내수 부진을 겪고 있는 차 업체들이 계절적 성수기인 봄을 맞아 벌이고 있는 이색 판촉 행사다. 방문 고객에게 사은품은 기본이고, 퀴즈를 맞추면 고...
한국서 SW 폭리 비난일자 “판매점 탓” 떠넘겨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가 엠에스 제품의 한국 판매가격이 미국 판매가격보다 높은 이유를 한국의 판매점 탓으로 돌려 논란이 일고 있다. 한국엠에스는 15일 미국산 소프트웨어가 한국에서 판매되는 가격이 미국 판매가격보다 최대 3배까지 비싸다는 프로그램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