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주협회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문화체육관광부와 공동 주최하는 ‘제18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대상에 방송부문의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탱고’(제일기획)와 인쇄부문의 대한항공 ‘음식시리즈-밀라노 시즈오카 시안’(에이치에스애드)이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심사위원단은 “‘로봇청소기 탱고’ 편은 ...
한국광고학회는 17회 ‘올해의 광고상’에서 대림산업 이(e)편한세상 ‘진심이 짓는다’편(방송 광고, 티비더블유에이 제작)이 대상작으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방송 부문에서는 대한항공 ‘글로벌 에티켓’편(에이치에스애드 제작), 현대차 ‘투싼’편(이노션 제작)이, 신문 부문에서는 한국암웨이의 ‘뉴트리라이트 스...
2010년 밴쿠버 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종목에 출전한 김연아 선수의 금메달 획득이 점점 현실로 다가오면서, 유통업계는 관련 마케팅으로 들썩거리고 있다. 지난 24일 치러진 쇼트프로그램에서 김 선수가 자신의 역대 최고 점수를 경신하며 1위에 올라서자 금메달 획득은 시간문제일 뿐이라고 보는 소비자들이 늘어 업체...
헌 카탈로그를 주면 친환경 새 자동차를 받을 수도 있다. 12일 씨제이오쇼핑은 같은 계열사 올리브영과 손잡고 다 본 1월치 카탈로그를 수거하는 자원 재활용 캠페인을 펼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달 23일까지 1월치 카탈로그를 가까운 올리브영 매장에 가져다 주거나, 홈페이지(cjmall.com) 팝업창에서 알려주는 환...
“10원이라도 더 싸게 팔겠다.” 대형마트끼리 가격인하 경쟁이 본격 시작됐다. 신세계 이마트가 지난 7일 12개 ‘상시 가격인하 품목’을 발표하자, 14일 롯데마트가 이들 품목의 판매가격을 이마트보다 더 낮추겠다며 맞불을 놓았다. 롯데마트는 애초 이마트의 가격인하 정책에 대해 당분간 관망하겠다는 태도를 ...
삼성전자가 밴쿠버 동계올림픽과 남아공 월드컵 등 세계적인 스포츠 이벤트가 열리는 새해를 맞아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의 하우젠 에어컨 CF 모델로 `피겨요정'인 김연아 선수와 브라이언 오서 코치를 나란히 발탁했다고 5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두 사람이 그동안 은반에서 보여준 ...
2009년 광고계는 경기침체에 움츠러든 마음을 다독이는 ‘따뜻한 광고’가 한 축을, 위축된 소비심리를 자극하는 ‘뜨거운 광고’가 다른 한 축을 이뤘다. 따뜻한 광고 가운데 유독 눈에 띈 광고는 ‘어머니’의 마음 등 가족애를 강조한 내용들이 호응을 얻었다. 올해에는 특히 소비자들의 옛 기억을 떠올리게 해 가슴 뭉...
지구촌 최대의 스포츠 잔치인 월드컵은 후원업체들이 펼치는 스포츠 마케팅의 격전장이기도 하다. 공식 후원업체들이 아니더라도 세계 시장을 무대로 뛰는 주요 기업들은 월드컵 마케팅 비용으로 엄청난 돈을 쓴다. 후원업체들의 경우 적게는 수십억원에서 많게는 수백억원을 쏟아붓는다는 것이 정설이다. 그 반대급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