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4월부터 ‘소비자 집단분쟁 조정제도’가 도입된 뒤로 아파트 관련 불만에 분쟁조정 신청이 집중되고 있어 건설회사들이 긴장하고 있다. 집단분쟁 조정제도란, 같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피해자 50명 이상이 모여 지방자치단체나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단체 등에 피해구제 신청을 하면 해당 기관에서 분쟁조정위원회를...
생맥주처럼 부드럽고 신선한 맛의 ‘생’ 전통주가 나온다. 배중호 국순당 사장은 7일 “생맥주처럼 열처리를 하지 않아 순하고 부드러우며 신선함이 살아 있는 생백세주와 생막걸리 같은 생주 타입의 전통주를 시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 사장은 “현재 ‘백세주마을’에서 판매하고 있는 생백세주를 소비자들이 일반...
우리나라 사람들은 인터넷 쇼핑으로 한달 평균 1.9회 재화나 서비스를 구매하며, 구매 비용은 4만1500원인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최근 펴낸 ‘2007년 상반기 정보화 실태 조사’를 보면, 만 12살 이상 인터넷 이용자 3443만명의 55.8%가 최근 1년 안에 인터넷을 통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경험이 있...
케이티에프(KTF)는 지난 2일 발생한 3세대 이동통신망 장애로 통화를 하지 못하는 불편을 겪은 ‘쇼’ 가입자들에게 4천원씩 보상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인터넷 홈페이지(www.ktf.co.kr)를 통해 보상을 신청하면 11월 청구 요금에서 4천원을 빼준다. 김재섭 기자 jskim@hani.co.kr
서아무개씨(서울시 중구)는 지난해 1년 의무 사용을 조건으로 정수기 렌탈서비스를 계약했다. 그런데 개인적 사유로 중도 해지하려 하자 전체 대금 50%를 위약금을 내라는 요구를 받았다. 광주 북구에 사는 김아무개씨는 8개월 동안 정수기 필터 교체가 제때 이뤄지지 않아 복통과 설사로 고생했다. 하지만 고객상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