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나 신발, ‘짝퉁’ 상품 등 청소년들이 주로 찾는 제품을 판매한 뒤 물건을 보내주지 않거나 연락을 끊는 인터넷 쇼핑몰이 성행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서울특별시 전자상거래센터는 올해 들어 접수된 청소년 대상 인터넷 쇼핑몰 관련 피해는 모두 501건으로 집계됐다고 25일 밝혔다. 소비자 피해...
Q: 카드분실 부정사용액 전액 보상받을 수 없나요 질문 지난 10월3일 친구와 술을 마신 뒤 택시를 타고 귀가했습니다. 술 기운에 집에 도착할 때까지 잠이 든 상태였습니다. 다음날 정상적으로 출근해 근무하던 중 200만원의 신용카드 매출이 발생했다는 문자메시지서비스(SMS)를 받았습니다. 저는 그때까지 지갑이 그...
트랜스 지방 퇴출 운동 시민단체인 ‘노 트랜스 클럽’(www.notrans.net)은 트랜스 지방을 사용하지 않는 식당 정보를 모은 ‘노 트랜스 식당 전화번호부’를 펴내기로 하고 참여를 원하는 음식업체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전화번호부에 수록되려면 식당에서 조리되는 모든 식품에 트랜스 지방이 없는 식용유만 사용...
요즘 젊은층을 중심으로 남들과 차별화한 패션을 추구하는 ‘프루브족’이 뜨고 있다. ‘프루브족’은 ‘희소 가치를 자랑스럽게 실현하는 사람들’(Proud Realisers of Unusual Value)이란 뜻으로, 남이 모르는 브랜드 또는 알아도 쉽게 구하기 힘든 브랜드 제품을 선호해 ‘희소 가치’를 좇는 쇼핑객을 말이다. 24일 유통...
한국 소비자들은 광고 유형 가운데 ‘소비자들의 추천’을 가장 신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 업체인 에이시(AC)닐슨이 최근 세계 47개국 2만648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해 23일 발표한 ‘광고 유형별 신뢰도’를 보면, 한국 소비자들은 광고 유형 열셋 가운데 가장 신뢰하는 광고로 87%(복수응답)가 ‘소비자들...
■ 하이트 생맥주 ‘맥스 드래프트’ 하이트맥주는 ‘3세대 선진국형 생맥주’를 표방하는 생맥주 제품 ‘맥스 드래프트’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제품은 100% 보리맥주인 ‘맥스’의 생맥주 제품으로, 공장에서 갓 생산한 듯한 맛을 살리기 위해 100% 스테인리스 생맥주 통을 사용했다고 하이트맥주는 설명했다. 윤영...
신세계 이마트가 저렴한 자체 브랜드(PL, Private Label) 상품을 매장에 집중 출시한 첫날부터 주요 상품 대부분이 제조회사 브랜드(NB, National Brand) 제품보다 월등한 판매량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이마트에 따르면 PL 중심으로 상품 운영 전략을 변경하고 PL 신제품을 내놓은 첫날인 18일 이마트 ...
Q: 이사업체가 계약 깨 생기는 추가부담액 어떡하나? 최근에 이사를 하기 위해 한 달 전에 포장이삿짐업체와 전화로 계약을 하면서 55만원을 지급하기로 하고 계약금 5만5천원을 입금했습니다. 그런데 이사를 사흘 앞두고 업체에서 전화를 걸어와 “그 날이 ‘손없는 날’이라 이사를 많이 하는 날이니 다른 이삿짐업체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