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오프라인에서 사업을 펼쳐오던 가구업계가 상품과 쇼룸을 온라인으로 옮겨오는 등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무는 O2O(online to offline)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글로벌 가구업체 이케아는 최근 새로운 디지털 쇼핑 시스템인 ‘퍼스트’를 선보였다. ‘퍼스트’는 소비자 맞춤형 디자인이 가능한 제품을 디지털로...
올해 여름 휴가지로 가장 인기있는 여행지는 어디일까. 여전히 가까운 일본과 동남아로 떠나는 사람들이 많은 가운데 유럽 남프랑스와 같은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인터파크투어에 따르면 5월에 항공권을 결제해 6∼9월에 출발 건 중 인기있는 여행지 1위는 일본 오사카(大阪)...
중소기업 제품 판로 지원을 명분으로 허가를 받은 텔레비전 홈쇼핑업체 ‘홈앤쇼핑’이 값비싼 해외 유명 브랜드 상품을 팔아 설립 취지에 맞지 않는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18일 홈앤쇼핑의 인터넷 쇼핑몰을 보면, ‘해외명품’ 코너에 몇백만~몇십만원에 이르는 샤넬·구찌·펜디·프라다·페라가모 등의 핸드백·지갑·구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