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밀가루값 평균 8.8%↑ 씨제이(CJ)제일제당은 최근 밀가루 제품의 출고가격을 평균 8.8% 올렸다고 8일 밝혔다. 씨제이제일제당 강력분은 6.5%, 중력분과 박력분은 9.6% 오른 것이다. 이미 지난해 12월21일 동아원이 밀가루 출고가를 평균 8.7% 인상한 바 있고, 대한제분도 이번주 중 가격 인상에 동참할 것으...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거래 중단 탓에 고가 전자제품을 중심으로 대형마트의 매출이 크게 줄었다. 무이자 할부 중단이 고객불편에 그치지 않고 불황기 서민들의 소비심리를 크게 위축시킬 것이라는 우려가 현실화하고 있다. 이마트는 8일 카드사가 대형 가맹점의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전격 중단한 이후 첫 주말...
구영배 전 지(G)마켓 사장과 이베이가 손잡고 세운 지오시스가 중국 오픈마켓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지오시스는 나스닥에 상장한 중국의 유명 패션유통기업 메콕스래인과 함께 중국에 오픈마켓 사이트 ‘큐텐’(www.qoo10.cn)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큐텐은 메콕스래인이 운영하던 온라인패션몰 M18닷컴(M18.com)을 통합...
홈플러스가 국내 최대 규모의 신선식품 전문 물류센터인 안성 물류센터를 매각했다. 홈플러스는 지난달 경기도 안성시 원곡면 칠곡리 337번지 원곡물류단지 내 안성 신선물류서비스센터를 케이티비(KTB)자산운용의 부동산펀드인 케이티비칸피던스사모부동산투자신탁제40호에 팔았다고 7일 밝혔다. 가격은 약 937억원이다...
씨제이(CJ)그룹의 물류계열사 씨제이대한통운과 씨제이지엘에스(GLS)가 4월1일자로 합병해 자산규모 5조5000억원의 종합물류 기업으로 새롭게 출범한다. 씨제이대한통운은 “물류사업의 시너지 강화 및 경영효율성 증대, 이를 통한 경쟁력 강화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씨제이지엘에스를 흡수합병하기로 결정했다”고 7일 ...
신세계그룹이 프랑스 브랜드 ‘살로몬 아웃도어’를 앞세워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 뛰어든다. 신세계그룹 계열 패션 전문 기업인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세계 3대 스포츠그룹인 아머 스포츠와 살로몬 아웃도어의 국내 판매권 인수 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하반기부터 사업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살로몬은 산악용 등산화와...
티브이(TV) 홈쇼핑에서 주력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패션이 주방용품을 밀어내고 황금시간대를 꿰찬다. 지에스(GS)샵은 패션 프로그램 ‘더 컬렉션’을 토요일 오전 8시15분부터 낮 12시까지로 확대 개편한다고 3일 밝혔다. 홈쇼핑 채널들은 그동안 황금시간인 토요일 오전 8시대에 주방용품을 경쟁적으로 소개해 왔다. ...
대선주조는 오는 4일부터 ‘C1(360㎖)’ 소주 출고가격을 7.78% 인상한다고 3일 밝혔다. 저도 소주 ‘즐거워예(360㎖)’는 가격을 올리지 않기로 했다. 이에 따라 C1의 주류도매상 출고가는 기존 900원에서 970원으로 70원 오른다. ‘C1프리미엄(375㎖)’ 출고가는 1270원에서 1375원으로 8.27% 인상된다. 무학도 2일부터 저도...
티브이(TV)홈쇼핑과 소셜커머스에서 파는 일부 게장과 냉면의 위생상태가 불량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홈쇼핑과 소셜커머스에서 판매되는 게장·냉면·훈제연어를 대상으로 위생지표균·식중독균 시험검사 결과, 게장 14개 가운데 8개, 냉면 8개 중 1개에서 세균 또는 대장균군수가 기준을 초과했다고 3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