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이마트에선 할인 가격에 판매하는 광고상품의 물량이 조기에 동나 고객들이 허탕치는 일이 없게 된다. 이마트는 4일부터 ‘품절 제로 보증제’를 시행해, 물량 부족을 겪는 인기 광고상품의 구매를 보장토록 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품절 제로 보증제는 가격을 대폭 할인한 광고상품이 큰 인기를 끌어 다 팔...
똑같은 국산콩 100% 콩나물인데도 브랜드에 따라 최고 20%까지 가격 차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시민모임(소시모)은 지난해 10월22일~26일 백화점과 대형마트, 편의점 등 서울지역 42개 유통매장에서 파는 콩나물, 콜라, 오렌지쥬스, 설탕, 밀가루 등 5개 가공식품의 가격을 조사한 결과 브랜드별 가격 차가 컸...
대형마트와 백화점이 설을 한달 여 앞두고 선물 세트 예약판매에 들어간다. 각 유통업체들은 경기침체로 보다 싼 값에 구매할 수 있는 예약판매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 것으로 예상해 행사를 예년보다 1주일여 앞당기고 실속형 상품을 늘렸다. 이마트는 4~24일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실시해 제품을 최대 30% 할인한...
새해를 맞아 주요 백화점들이 4일부터 20일까지 일제히 신년 정기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4일부터 ‘신년 챌린지 세일’을 실시해, 지난해 베스트셀러 상품들을 싸게 판매한다. 우선 전체 점포에서 진행하는 ‘모피 핫 프라이스 대전’에서는 최고급 소재 고가 상품 및 100만~300만원대 중저가 상품 위주로 ...
롯데가 온라인 면세점 개설과 현지 대형마트 개장에 박차를 가하며 중국 소비자 잡기에 나섰다. 롯데는 28일부터 중국인 관광객을 위한 중국어 온라인 면세점 누리집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국내 면세점으로서는 처음이다. 새 누리집에는 중국인 관광객의 구매빈도가 높은 화장품과 가방 등 5000여개의 상품을 중심으...
롯데백화점은 각 층마다 다른 음악을 내보내는 ‘다채널 음악 방송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기존 백화점이 보통 최대 2개 채널로 매장과 주차장 정도만 다른 음악을 틀었던 것과 달리, 새 시스템은 8개 채널로 같은 시간에 최대 8가지의 다른 음악을 매장에 송출하는 게 가능하다. 음악 전문 피디가 200만 ...
올해 백화점 대박 상품은 ‘짝퉁’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이 회사 110명 상품본부 바이어들이 올 인기 제품을 분석해 뽑은 ‘신세계 2012 쇼핑 트렌드’를 25일 발표했다. 패션계에선 해외 유명 브랜드의 로고나 디자인을 패러디한 짝퉁 제품들이 인기몰이를 했다. 몰래 베낀 복제품이 아닌 원본을 존중하는 방식으로 디자...
홈플러스는 24일부터 우리은행 현금자동입출기(ATM)를 통해 ‘홈플러스 모바일상품권’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현금자동입출기에서 현금카드를 이용해 계좌이체를 하는 방식으로 모바일상품권을 구매하면, 문자메시지(MMS)를 통해 본인이나 지인의 휴대전화로 상품권을 전송할 수 있다. 문자 상품권을 받은 고객은 전국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