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여름 폭우 탓에 마른고추 가격이 치솟고 있다. 21일 서울시농수산물공사 자료를 보면, 서울 가락시장에서 거래되는 마른고추 가격(600g)은 이달 들어 1만4000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8500원)에 견줘 64.7%나 급등했다. 2008년의 4650원과 비교하면 3배 이상 올랐다. 마른고추 가격이 이렇게 오른 것은 지...
대형 영화관에서 판매하는 간식 제품의 열량·나트륨·지방 함량이 지나치게 많은데도 성분 표시는 전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시민모임(소시모)은 시지브이(CGV) 영등포점, 롯데시네마 영등포점, 메가박스 목동점 등 서울 시내 대형 영화관 3곳에서 팔리는 간식 제품의 성분을 분석했더니 이같은 결과가 나왔다...
무료통화권 등을 주겠다고 꼬드겨 내비게이션을 강매하고 수백만원을 뜯어내는 사기 사례가 끊이지 않아,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2008년 1월부터 이달까지 무료통화권에 현혹돼 내비게이션을 산 뒤 피해 구제를 호소한 소비자가 433명에 이른다고 17일 밝혔다. 피해구제 신청은 2008년 72건...
‘금강산도 식후경’이듯 등산·캠핑 등 야외활동에 빠질 수 없는 게 먹을거리다. 나들이하기에 좋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알맞은 포장과 적당한 크기로 휴대하기 좋고 먹기 편리한 ‘아웃도어형’ 식음료가 눈길을 끌고 있다. 식음료업체들은 한 끼 식사부터 간단한 음료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테이크아웃 도...
옥션·지(G)마켓 등 오픈마켓들이 온라인마트 쇼핑 서비스를 강화해 대형마트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신선식품을 비롯한 생활필수품의 온라인 거래 급증세에 발맞춰 기존 대형마트 고객들을 끌어오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이 의무휴업을 하는 주말을 겨냥해 틈새시장을 노리고 있다. ...
내수침체로 대형마트들이 매출 부진을 겪고 있는 가운데 그나마 자체브랜드(PB)상품이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고물가에 불황까지 겹치자,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대형마트 피비상품에 소비자들의 눈길이 쏠리고 있어서다. 대형마트들이 다양한 종류의 피비상품들을 내놓으면서 소비자 선택권이 넓어진 것도 한몫을 ...
SK네트웍스, 하이마트 인수전 가세 유통 라이벌인 롯데와 신세계가 맞붙은 하이마트 인수전에 에스케이(SK)네트웍스가 가세했다. 에스케이네트웍스는 15일 공시를 통해 하이마트 인수 의향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가장 유력한 인수 후보인 롯데와 맞수인 신세계도 이날 매각 주관사인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에 인수의...
한국소비자원이 지난해 전자상거래 소비자 피해를 분석한 결과, 여행 및 숙박시설 예매 등 ‘문화·오락 서비스’ 분야 피해가 가장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원은 지난해 접수된 전자상거래 관련 피해 4291건을 분석해보니, ‘의류·섬유 용품’이 1531건(35.6%)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정보통...
씨제이(CJ)제일제당이 미국에 사료용 아미노산 ‘라이신’을 생산할 그린바이오공장 건설을 시작했다. 연간 10만t 생산 능력을 갖춘 이 공장이 완공되면, 씨제이제일제당은 세계 3대 아미노산 소비국인 미국 시장에 본격 진출하는 동시에, 중국 업체를 제치고 라이신 시장점유율 세계 1위 자리에 오를 전망이다. 씨제...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중앙회는 제24회 중소기업주간(5월14일~18일)을 맞아 전국에서 ‘도전의 50년 희망 100년, 중소기업이 함께 합니다’라는 주제로 119가지 행사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전국중소기업인대회’와 ‘창립 50주년 기념 리셉션’ 등을 열어, 한국경제와 함께 성장한 중소기업을 재조명한다 ‘롯데면세점, 중...
대형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SSM)의 의무휴업으로 중소소매업 및 전통시장의 매출액과 고객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경영진흥원과 소상공인진흥원은 공동으로 대형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 주변 중소소매업체와 전통시장 점포 450곳을 대상으로 지난달 22일 의무휴업에 따른 효과를 조사한 결과, 1주일 전 일요...
파리바게뜨, 에너지음료 시장 진출 에스피시(SPC)그룹 파리크라상의 대표 브랜드인 파리바게뜨가 에너지 음료 시장에 진출한다. 파리바게뜨는 미국 최대 만화출판사 마블코믹스의 인기 히어로 캐릭터를 담은 에너지 음료 ‘파우(POW)’를 수입해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파우는 스파이더맨·아이언맨·헐크 등이 제품 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