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재료값 상승과 이상기후로 가공식품과 채소류 가격이 줄줄이 오른 데 이어 수산물 가격에도 비상이 걸렸다. 수온 상승으로 해파리떼가 기승을 부리면서 조업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연근해 어획량이 크게 줄었기 때문이다. 15일 이마트 자료를 보면, 여름철 남해안에서 주로 잡히는 삼치의 경우 400g 기준으로 지...
아워홈, 이슬람 시장용 상품 개발 종합요리식품기업 아워홈은 농림수산식품부로부터 ‘이슬람 시장 개척을 위한 인증시스템 구축 및 상품개발 사업’ 연구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슬람교도인 무슬림은 이슬람법에 정해진 식품인증인 ‘할랄’ 기준을 통과한 음식만 취급하기 때문에, 국내 업체들이 해당 지역 ...
지난주 사이다와 콜라의 출고가를 올린 롯데칠성음료는 관련 보도자료를 내면서 ‘가격인상’이 아니라 ‘가격조정’이라는 표현을 썼다. 16개의 대상 품목 가운데 10개는 출고가를 올리고 나머지 6개는 내렸기 때문에, 겉으로 볼 때 가격조정이 맞을 수 있다. 하지만 내용을 뜯어보면 얘기가 달라진다. 롯데칠성음료가 값을...
글로벌 광고 시장 공략을 위한 제일기획의 행보가 빨라지고 있다. 지난달 미국 중견 광고회사 ‘맥키니’를 인수한 데 이어, 이번엔 중국 광고회사를 품에 안았다. 제일기획은 급성장하는 중국 광고 시장을 잡으려고 현지 회사인 ‘브라보’를 인수했다고 13일 밝혔다. 2006년 설립된 브라보는 상하이와 홍콩에 기반을 둔 회...
홈플러스가 지난해 8월 세계 최초로 선보인 ‘스마트 가상스토어’가 영국 공항에 등장했다. 홈플러스는 글로벌 유통업체 테스코가 영국 개트윅 공항에서 19일까지 가상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가상스토어는 제품의 바코드나 큐아르(QR)코드를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제품을 바로 구매하는 시스템으로, 테...
연일 이어지는 불볕더위와 열대야가 대형마트 이용자들의 소비패턴에도 변화를 미쳤다.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시간대가 4시간 가량 늦춰졌고, 4년째 매출 1위를 지켜온 커피믹스는 수박에 선두 자리를 내줬다. 9일 이마트의 시간대별 매출 분석 결과를 보면, 종전에는 오후 4~6시 사이 매출이 전체의 19.5%로 가장...
런던올림픽에서 한국 선수단이 기대 이상의 선전을 이어가면서, 스포츠 의류업체 휠라가 올림픽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대한체육회 공식파트너인 휠라는 이번 올림픽에 참가하는 한국 선수단이 입는 시상복, 트레이닝복, 신발, 모자, 가방 등을 총괄 제작했다. 휠라는 8일 “의류 업계가 전반적으로 비수기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