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케이텔레콤(SKT)이 ‘전용폰’으로 차별화를 꾀하는 전략을 펴고 있다. 2800만명 가까운 가입자를 가진 1위 사업자라서 휴대전화 제조사들과의 협상에서 유리한 점을 이용해, 더 좋은 제품을 더 싼 가격에 전용폰으로 먼저 확보한 뒤 지원금을 얹어 기존 가입자를 붙잡으면서 경쟁업체 가입자를 빼오는 것을 마케팅 수...
허위·과장광고로 말썽을 일으키던 대부업계에서 공익광고를 제작해 이르면 다음달에 방영할 예정이다. 일부에서는 이미지 세탁을 위한 ‘꼼수’라는 지적이 나온다. 한국대부금융협회(대부협회)는 “금융소비자들을 위한 공익 방송광고를 제작해 4~5월에 방영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이는 올해 대부협회가 사업계획...
‘맥도날드 피에로 캐릭터인 ‘로날드’가 버거킹에서 햄버거를 주문한다. 로날드가 길가 벤치에서 버거킹을 먹으며 쉬고 있다.’(버거킹 광고) ‘한 아이가 맥도날드 감자튀김을 먹고 있다. 친구들이 맛있다며 집어간다. 꾀를 낸 아이는 버거킹봉투에 맥도날드 감자튀김을 담아 먹는다. 친구들은 버거킹 봉투를 보고 외면...
‘아무것도 모르는’ 신입사원들의 생존기를 배경으로 직장 생태계의 치열함과 치졸함을 그려낸 드라마 ‘미생’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 장그래·안영이·오상식 세 주인공에 대한 ‘각기 다른 종류의 관심’이 상승효과를 일으켰다는 빅데이터 분석이 나왔다. 제일기획의 빅데이터 분석 전문조직 ‘제일 디엔에이(D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