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신용카드 재발급 후폭풍에 카드사 직원들은 설도 쇠지 못했답니다. 그런데 정작 정보 유출 당사자인 ‘신용정보업체’... 2014-02-02 19:41
“위기는 항상 있어 왔고, 사업환경이 녹록한 적은 없었다. 이를 극복하는 것이 리더십이다.” 정태영 현대카드-현대캐피탈 ... 2014-01-29 10:08
금융당국이 지난 27일부터 3월까지 금융사의 텔레마케팅(TM) 영업을 제한한 데 대해 외국계 보험사들이 조직적 반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미국계 기업들을 중심으로 한-미 통상 마찰로 비화할 조짐도 엿보인다.... 2014-01-29 09:21
오는 8월부터 공공기관과 민간사업자의 주민등록번호 수집은 전면 금지되지만, 카드사를 비롯해 은행·저축은행·보험사·캐피탈 등 금융회사는 예외가 될 전망이다. 최근 금융권의 잇단 개인정보 유출 사태에도 불... 2014-01-27 20:50
개인정보가 유출된 카드사에서 ‘탈회’하려는 사람들이 줄을 잇는데, 카드사들이 “보상이 어렵다”는 거짓 설명으로 만류해 비... 2014-01-26 19:58
* 유출정보 재편집 : 정보맵핑 신용카드사에서 유출된 개인정보의 원본과 복사본을 모두 압수해 외부로 유통되지 않았다는 당국의 입장과 달리, 시중에는 카드번호·유효기간을 비롯한 개인정보들이 떠돌고 ... 2014-01-24 20:17
카드사들이 무료로 제공하기로 한 ‘결제 승인 알림메시지’를 받으려면 따로 신청을 해야 하는 것으로 드러나 빈축을 사고 있다. 언론에 공개한 콜센터 대표번호도 유료다. 통화대기 중에도 시외전화 요금에 준하... 2014-01-22 21:02
개인정보 유출로 불안해하는 사람들의 심리 상태를 노린 사기가 벌써부터 극성을 부리고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21일 “‘사이렌24’같은 신용정보보호서비스나 금감원, 카드사, 뉴스 등을 사칭한 스미싱 ... 2014-01-21 20:15
고객 금융정보 유출 사고를 일으킨 신용카드 3사에 카드 재발급 등 업무를 처리하려는 고객들이 몰려들어 이틀째 큰 혼란이 빚어졌다. 콜센터와 누리집(홈페이지)은 연결되지 않고, 영업점에서는 재발급 비용을 ... 2014-01-21 20:05
21일 국민은행과 농협 영업점 창구와 롯데백화점에는 개인정보 유출로 카드를 재발급 받으려는 고객들이 몰리면서 하루종일 ... 2014-01-21 16:53
“국민카드에 가입하지도 않았는데 내 정보도 유출됐다고 뜬다. 대체 어떻게 된 일이냐.” 케이비(KB)국민·롯데·엔에이치(NH)농... 2014-01-20 19:52
스테판 에셀이 2010년 프랑스 사회에 <분노하라>를 화두로 던졌다면, 2014년 한국은 ‘독서하라!’가 그 시작이 될 수 있... 2014-01-19 20:06
17일 케이비(KB)국민카드·롯데카드에 이어 18일 엔에이치(NH·농협)카드도 정보유출 여부 조회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실상이 ... 2014-01-19 19:43
신용카드 정보 유출 여부를 확인하려는 사람들을 상대로 가짜 확인 홈페이지나 스미싱을 통한 사기 행각이 드러나 주의를 요... 2014-01-19 16:09
계절이 바뀔 때마다 새로 걸리는 ‘광화문 글판’은 광화문의 ‘얼굴’이라 불린다. 가로수 꼭대기에 걸린 시(詩) 한자락은 빌딩... 2014-01-17 1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