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까지 노조에 끌려다닐 수만은 없다.” VS “노사관계 무시하는 행위다.” 현대자동차 노사가 주말특근 임금보전 규모를 둘러싸고 기싸움을 벌이고 있다. 회사 쪽은 “국내 생산 물량 감소에 따른 부족분을 메우기 위해 해외 공장의 생산 증대 방안을 찾을 수밖에 없다”며 노조에 대한 압박을 강화하고 있다. 노조 쪽...
도요타, 혼다, 닛산, 마쓰다 등 일본 자동차 ‘빅4’가 339만대의 자동차를 리콜했다고 <아에프페>(AFP) 통신 등이 11일 보도했다. 이번 리콜은 일본 기업 다카타가 공급하는 에어백의 결함 때문이다. 도요타는 2000년 11월~2004년 3월 생산된 전세계 173만대(북미 58만대, 유럽 49만대 등)의 자동차를 리콜한다고...
자동차 등록대수가 1900만대를 넘어섰다. 2015년 상반기에는 2000만대를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차종별로는 수입차와 다목적형 승용차(SUV)가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국토교통부는 11일 지난 3월말 기준으로 국내 자동차 등록대수가 1902만869대에 이렀다고 밝혔다. 1997년 7월말 집계 기준으로 1000만대를 돌파한 뒤...
다른 사람의 잘못으로 자동차가 파손돼 폐차한 뒤 새로 자동차를 샀다면 취득세와 등록세도 보상받을 수 있다. 자동차를 수리하는 동안 렌터카를 이용할 경우엔 렌트비도 배상 가능하다. 금융감독원은 11일 소비자가 몰라서 놓치기 쉬운 자동차보험 보장 내용을 소개했다. 우선 다른 사람의 잘못으로 내 차를 폐차했...
현대·기아자동차는 미국에서 발생한 대규모 리콜 사태와 관련해, 국내에서도 해당 차량 16만여대에 대해 리콜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현대자동차 제품 중에서는 2009년 7월부터 2010년 3월까지 제조된 구형 아반떼, 2010년 6월부터 2011년 6월까지 만들어진 구형 싼타페, 2008년 9월부터 11월 사이에 제조된 베라...
미국 시장에서 쌩쌩 달리던 현대·기아차 앞에 ‘빨간등’이 켜졌다. 1986년 ‘엑셀’ 차종으로 미국에 수출을 시작한 이래 8%대까지 차곡차곡 미국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여가던 현대·기아차가 미국 수출 사상 최대 규모(190만대), 주요 차종이 모두 망라된 리콜 사태를 맞으며 커다란 위기에 직면하게 됐다. 엔화 약세 ...
금호타이어가 국내 최초로 타이어 마모 수명 보증제도를 전국적으로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타이어 마모 수명 보증제도는 구매 뒤 타이어 바닥면이 마모 한계(1.6㎜) 수준까지 마모됐을 때, 실제 주행거리와 보증거리 간의 차이만큼 보상해주는 제도다. 금호타이어 쪽은 열악한 도로환경에 노출되는 운전자에게 실질적...
한국소비자원은 1일 한국지엠(GM)의 ‘알페온 2.4L’ 차량에서 저속 주행 시 엔진 멈춤 현상이 나타나 해당 업체에 시정을 권고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원은 최근 알페온 차량의 엔진 멈춤 사례 32건을 접수해 원인을 분석한 결과, 엔진 구성 부품인 ‘액추에이터 솔레노이드밸브’의 안쪽 마모로 엔진 경고등이 켜지면서 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