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 ‘처음처럼’ 영국 테스코 입점 롯데주류의 소주 ‘처음처럼’이 영국의 유통업체인 테스코(TESCO)에서 팔린다. 롯데주류는 ‘처음처럼’ 2000상자(상자당 360㎖×10개)를 영국으로 보내, 다음달부터 뉴몰든 지역의 점포를 시작으로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현지 가격으로 한 병당 4유로(한화 6000원)의 ...
가전 양판점 업계 1위인 하이마트 인수전이 롯데쇼핑과 사모펀드인 엠비케이(MBK)파트너스의 2파전으로 압축됐다. 하이마트 매각 주관사인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이 20일 본입찰을 실시한 결과, 롯데쇼핑과 엠비케이파트너스가 참여했다. 롯데쇼핑과 함께 유력한 인수 후보로 거론됐던 에스케이(SK)네트웍스와 이마트...
올해 상반기에도 컵라면 판매가 크게 늘었다. 컵라면의 40%가 팔리는 편의점의 점포수가 늘어난데다 식사비 부담이 커진 것도 컵라면 매출 상승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19일 농심 등 업계의 말을 들어보면, 지난 1~4월 국내 편의점 컵라면 매출은 79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견줘 19.2% 늘었다. 편의점 컵...
기업형 슈퍼마켓(SSM)인 롯데슈퍼가 매달 2차례 의무 휴무에 대한 대응으로 일주일에 한차례씩 신선식품을 할인 판매하기로 했다. 롯데슈퍼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른 의무휴무가 확산되면서 매출의 절반 가까이 차지하는 농수축산물 판매가 크게 줄고 있다”며 “20일부터 매주 수요일에 과일·채소·생선·정육 등 농수축...
올 상반기 국내 홈쇼핑 업계 최고 인기상품으로 등극한 ‘진동파운데이션’이 중국과 일본 티브이(TV) 홈쇼핑 시장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씨제이(CJ)오쇼핑은 18일 중국과 일본의 자사 홈쇼핑 채널에서 진동 파운데이션이 다른 상품을 뛰어넘는 높은 판매 신장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지난 5월19일 중국 동방씨제이(...
붙이는 멀미약 ‘키미테’ 패치 제품을 사용한 뒤 부작용을 호소하는 사례가 많아 한국소비자원이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소비자원은 14일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환각·착란·기억력 장애 등 키미테 제품의 부작용 사례가 올해에만 13건 접수됐다”고 밝혔다. 명문제약이 생산하는 키미테 패치 제품은 국내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