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점업계 `빅3'의 말석을 점하고 있는 롯데마트가 업계 1, 2위인 신세계 이마트와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점포 인근에 잇따라 점포를 개설하며 도전장을 내밀고 있어 주목된다. 롯데마트는 최근 롯데카드와의 제휴를 통한 구매액 포인트 적립 혜택 추가, 백화점 마케팅 기법 적용, 24시간 종일영업 실시, 기존 할...
애플컴퓨터가 영국의 휴대전화 사업자인 O2 PLC사와 계약을 맺고 휴대전화와 MP3플레이어인 아이팟(iPOD)을 결합한 신제품을 몇주 뒤 영국에서 출시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타임즈가 1일 보도했다. 애플컴퓨터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이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며 O2 PLC사에 독점 판매권을 부여할 것이라고 신...
지상파디엠비 지하중계망 구축비용이 지상파디엠비 시청 기능을 가진 이동통신 단말기 값에 포함돼 이용자들에게 전가될 것으로 보인다. 진대제 정보통신부 장관, 이효성 방송위원회 부위원장, 지상파디엠비 방송사 사장, 휴대전화 제조업체 사장들은 30일 오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간담회를 열어, 휴대전화 제조업체...
백화점 등 유통업체들이 추석 과일 선물세트의 가격을 정하지 못하고 있다. 추석이 작년보다 열흘 정도 빨라 물량 확보에 어려움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특히 추석을 앞두고 과일 가격이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산지에서 시세 상승에 대한 기대감으로 물량을 내놓지 않아 과일 가격 상승을 부추기고...
대학생 이정석(22)씨는 가끔 휴대전화 통화 중에 문자메시지가 오면 통화가 끊기는 불편을 겪다가 제조업체 유지보수센터를 방문해 수리를 받았다. 그러나 그는 “소프트웨어를 새 것으로 바꿔 설치했으니 이제 괜찮을 것”이라는 말과 함께 건네받은 휴대전화를 켜보는 즉시 수리받은 것을 후회했다. 게임과 음악 등 그...
올 추석 연휴가 3일로 짧아지면서 귀향을 포기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롯데마트는 28일 “수도권 18개 점포를 방문한 고객 18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벌인 결과 올 추석 고향에 가는 사람은 61%, 귀성을 포기하는 사람은 39%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들 가운데 ‘지난해 추석 때 고향에 가지 않았...
엘지전자는 25일 주방 가전 브랜드를 기존 양문형 냉장고 브랜드인 ‘디오스’로 통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엘지는 앞으로 양문형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와인냉장고, 광파오븐 등 5가지 제품에 디오스 브랜드를 적용하게 된다. 또한 디오스 브랜드로 출시되는 제품들의 디자인도 통일성을 갖추기로 했다. 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