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신배 에스케이텔레콤 사장은 지난 7월6일 기자간담회를 열어 “가입자 수 기준으로 시장점유율을 2007년까지 52.3%를 넘지 않게 하겠다”고 밝혔다. 에스케이텔레콤은 “이동전화 시장에서는 더이상 소모적인 경쟁을 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천명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에스케이텔레콤은 그 뒤로도 법을 어기면서까...
엘지그룹 계열의 초고속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인 파워콤이 상호접속 협정 기준 위반 행위을 중단하라는 통신위원회의 시정명령에 따라 10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을 전면 중단했다. 현행 상호접속 협정 기준은 ‘기간통신업체는 자기 통신망으로 통신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라고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파워콤은 기간...
국내에서 유통되고 있는 중국산과 국내산 김치 모두 `안전한 수준으로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는 결론이 나왔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시중 유통 중인 국내산 28개, 중국산 31개 등 모두 59개 품목의 김치 제품을 수거해 정밀분석한 결과, 납 함유량이 국산은 0.02ppm 이하, 중국산은 0.05ppm 이하로 나타났다고 10...
주부 10명 중 8명은 음식점의 김치 원산지 표기를 믿지 않는 등 사먹는 김치에 대한 불신이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포장김치 브랜드 두산 종가집은 전국의 주부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음식점들의 `원산지 표기 운동'에 대해 응답자의 45%가 `원산지를 표기한다면 모두 국내산이라고 적을 것이 뻔하...
중국산 장어 파동 이후 잇따른 식품 파동으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커지면서 품질 인증을 받은 `웰빙' 먹거리가 각광을 받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 이마트의 경우 8-9월 유기농 계란 등 품질인증 계란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0% 늘어났으며, 이달 들어서는 340%의 높은 신장...
가을 정기 세일이 한창인 백화점 의류매장에 `검정옷'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봄, 여름 패션 시장을 풍미한 화려한 색상과 프린트의 인기가 시들해지고 검정색 제품들이 초강세를 보이고 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여성 캐주얼 매장에 내놓은 의류의 30% 이상을 검정색으로 채웠으며, 판매되...
최근 30만-50만원대의 보급형 내비게이션 제품들이 잇따라 나오면서 내비게이션 시장이 급속히 커지고 있다. 내비게이션 제품들도 기존의 단순한 길안내에 그치지 않고 MP3와 동영상은 물론 차계부, 게임, TV, 안전운행 안내기능까지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국내 내비게이션 업체들은 저마다의 차별화된 제...
하나로텔레콤이 시내전화 시장에서 케이티와 가격 짬짜미를 한 게 들통 나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과징금 처분을 받은 데 이어, 시내전화 가입자들로부터도 손해배상 소송을 받았다. 하나로텔레콤 시내전화 가입자 482명은, 하나로텔레콤이 케이티와의 짬짜미로 시내전화 요금을 올려 손해를 봤다며 100만원씩의 손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