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상품권 시장을 놓고 백화점들이 본격적인 판매 경쟁에 들어갔다. 기업이 주요 고객인 백화점 상품권은 앞으로 추석까지 열흘 남짓 만에 1조원 이상의 시장이 형성돼, 일반 선물세트 시장 규모를 크게 웃돌 것으로 업계는 추정하고 있다. 지난해 추석 때 총 2740억원의 상품권 매출을 올린 롯데백화점은 이번 추...
서울우유에 이어 한국야쿠르트도 9월 1일자로 우유 값을 인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낙농가의 원유 공급 가격 인상에 따른 것으로, 매일유업과 남양유업도 조만간 유제품 가격을 올릴 것으로 보여 유제품의 소비자 가격 인상이 줄을 이을 전망이다. 한국야쿠르트는 '하루 우유'(180㎖)를 500원에서 60...
백화점업계가 29일부터 일제히 추석 선물세트를 매장에 진열하고 본격 판매 경쟁에 들어간다. 28일 백화점업계 자료를 보면, 롯데백화점은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지난해보다 45%(60여 품목) 늘린 총 210여 품목, 실속세트는 지난해보다 6%(150여 품목) 늘린 총 2650여 품목을 준비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산지직거래, ...
미국산 쇠고기 수입으로 올해 들어 한우의 산지 가격은 25% 넘게 떨어졌지만, 소비자 가격 하락율은 5% 남짓에 그쳐 유통업자들에게만 이익이 돌아간 것으로 나타났다. 농업전문연구 기관인 지에스앤제이(GSnJ)가 28일 낸 ‘미국산 쇠고기 수입재개 : 한우산업에 태풍인가 미풍인가’라는 보고서를 보면, 지난달 한우...
Q 유럽배낭여행 계약 여행사 맘대로 취소 19살 된 대학생입니다. 이번 여름에 유럽 배낭여행 상품을 계약하고 경비를 완불한 뒤 들뜬 마음에 여행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여행 출발 10일 전에 여행사로부터 여름 휴가 시즌이라 항공권을 확보하지 못했다며 여행 취소 통보를 받았습니다. 여행 경비은 환급받...
유통업계에 ‘유브이’(UV·User Voice) 마케팅 바람이 불고 있다. ‘유브이’는 소비자, 즉 사용자(User)와 목소리(Voice)의 합성어로, ‘소비자들의 생각을 듣는 마케팅’을 뜻하는 말이다. 업체들은 소비자 개개인의 의견을 묻는 형식의 이벤트를 통해, 전달하려는 메시지에 대해 생각할 기회를 주고 브랜드를 간접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