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G마켓, 42인치 DTV 90만원 옥션과 지(G)마켓이 국민보급형 디지털 티브이(TV) 1종을 단독 판매한다. 국민보급형 디지털 티브이란 지상파 티브이 방송이 2012년 12월31일부터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됨에 따라 디지털 티브이 보급율을 높이기 위해 방송통신위원회가 우수 중소제조사를 지정해 생산·판매하도록...
판매수익금 일부를 무조건 사회단체에 기부하는 기부전문 쇼핑몰이 문을 연다. 기업들로부터 현물로 기부를 받은 뒤 판매수익금을 기부하는 인터넷쇼핑몰 ‘웰로’가 주인공이다. 웰로는 오는 14일부터 본격적인 제품 판매 및 기부에 들어갈 예정이다. 장태호 웰로 대표는 “현물 기부할 방법이 마땅치 않았던 기업들에...
이마트가 기업분할로 인한 재상장을 앞두고 2020년 매출 60조원, 영업이익 3조7000억원 목표를 뼈대로 하는 장기비전 ‘레츠 고 2020’을 9일 발표했다. 이를 위해 이마트는 지난해 도입한 신가격정책을 영업구조의 혁신으로 발전시키고 미래 신성장동력 발굴을 통해 글로벌 종합 유통기업으로 나아갈 계획이다. 이마트...
풀무원, 홍삼제품 첫 출시 풀무원건강생활은 ‘그린체 홍삼진효원’과 ‘풀무원녹즙 아침홍삼’을 출시해 홍삼제품 생산 유통을 시작한다고 8일 발표했다. 풀무원은 우수농산물관리(GAP) 인증을 받은 홍삼 원재료와 사포닌 파괴를 최소화하는 특수 진공건조법을 통해 기존 홍삼제품들과 차별화하는 방식으로 시장 공략에 ...
씨제이(CJ)제일제당이 일본의 ‘삿뽀로맥주’와 손잡고 막걸리 수출에 나선다. 씨제이제일제당은 “지난달 16일 삿뽀로맥주와 막걸리 판매 위탁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발표했다. 씨제이제일제당이 일본에 수출하는 ‘씨제이(CJ)본가 막걸리’를 삿뽀로맥주가 맡아 전국에 유통시키는 것이 핵심 내용이다. 이에 따라 다음달...
대형업체들이 연휴를 맞아 선보인 ‘삼겹살보다 싼 한우’가 불티나게 팔렸다. 이마트는 “연휴가 시작되는 4일 하루동안 전국 매장에서 1등급 한우 등심이 47t, 한우 국거리·불고기가 103t 팔렸다”면서 “한우 등심은 평소 주말 판매량 1.5t에 비해 30배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했고 국거리·불고기 역시 평소보다 15배 이...
이마트에 이어 롯데마트도 창고형 할인매장 사업에 뛰어든다. 3일 롯데마트 쪽은 “코스트코,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같은 창고형 할인매장을 신사업으로 추진하기로 결정하고 운영 점포 가운데 수익성이 낮은 곳들을 중심으로 전환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롯데마트는 이르면 올해 안에 1호점을 열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