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를 비롯한 국내 완성차 업체들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글로벌 자동차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브랜드 가치' 향상이 필수다." 2일 한국자동차공업협회(KAMA)에 따르면 협회가 매월 발간하는 'KAMA 저널'은 11월호를 통해 '자동차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특집 주제로 다뤘다. 황...
현대.기아차가 중국시장 판매부진 타개를 위해 중국 관련 조직을 개편했다. 현대.기아차는 29일 흩어져있던 중국사업 업무를 한곳으로 모으기 위해 '현대.기아차 중국사업본부'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또한 중국 현지 생산법인인 베이징현대와 둥펑위에다기아의 생산.판매를 김동진 현대차 부회장과 김익환 ...
국내에서 판매되는 외제차의 부품비가 해외 현지가격보다 2~3배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수입 관련 부대비용 등을 고려한다 하더라도 외제차 부품의 유통마진이 지나치게 과도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다. 보험개발원 부설 자동차기술연구소는 28일 벤츠, BMW, 아우디 등 국내 점유율이 높은 외제차의 부품...
기아차의 프리미엄 SUV 시장을 노린 기대작 '모하비'가 모습을 드러냈다. 기아차는 22일 경기도 화성공장에서 내년초 출시 예정인 모하비(MOHAVE, 프로젝트명 HM) 시승회를 열고 차량을 전격 공개했다. 기아차가 새롭게 개발한 플랫폼과 신기술이 대거 적용된 모하비는 3년의 개발기간을 거쳐 만들어졌다. ...
현대차[005380]는 중국 광저우 국제전람중심에서 열리고 있는 '2007 광저우 모터쇼'를 통해 중국형 아반떼 'HDC'를 처음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현대차의 첫 중국 현지 맞춤형 모델인 'HDC'는 'HD China'를 줄인 중국형 아반떼의 코드명이다. 중국인들의 기호와 감성에 맞는 차량을 제작하기 위해 현대...
자유무역협정(FTA) 체결의 분수령이 될 한국과 유럽연합(EU)의 5차 협상이 19일부터 시작된다. 우리 측은 상품 양허안에 불만을 표시하며 버티기로 일관하던 EU 측을 설득하기 위해 EU의 요구를 어느 정도 받아들여 다시 고친 양허안을 제시하는 승부수를 던졌다. 하지만 우리 측 수정 양허안은 업계의 반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