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고사(11월13일)가 코 앞에 다가오면서 다양한 수능 선물 마케팅이 펼쳐지고 있다. 아직까지 ‘입시 한파’는 예보되지 않고 있지만 날씨가 쌀쌀해지고 있는 만큼 손난로나 보온병 등 몸을 녹이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손난로는 시험을 보는 동안 손을 녹이는 데 쓸 수 있다. 산요의 에네루프 ...
케이티에프의 ‘쇼’(SHOW)가 ‘2008 대한민국 광고대상’의 대상을 차지했다. 한국광고단체연합회는 20일 올해 대상 수상작으로 케이티에프의 쇼 광고 시리즈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케이티에프는 2007년에 이어 대한민국 광고대상 2연패를 달성했다. ‘1살의 쇼’, ‘7살의 쇼’, ‘20살의 쇼’등 세 편으로 만들어진...
불황에도 소비자들이 이럴 때는 지갑을 연다? 제일기획이 수도권에서 거주하는 20~49세 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불황기 소비자 인식을 조사한 것을 바탕으로 불황기 마케팅 전략인 '불황 5계'를 19일 발표했다. 인식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96%가 현재 상황을 불황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또한 81.2%가 매우 심각한(26....
세계 최대 검색업체 구글이 스마트폰 사업에 뛰어들었다. 구글과 미국의 이동통신사 티모바일은 24일 구글의 모바일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안드로이드를 이용한 이른바 ‘구글폰’의 첫모델 G1을 뉴욕에서 공개했다. 다음달 22일부터 미국에서 시판되는 구글폰은 측면 슬라이드 방식에 터치스크린과 쿼티(QWERTY) 자판을 ...
엘지전자 휴대전화에 고급스런 이미지를 심어준 프라다폰이 최고가폰으론 드물게 ‘밀리언셀러’에 올랐다. 엘지전자는 24일 지난해 3월 프라다폰 출시 뒤 한국 20만대를 포함해 전세계에서 누적 판매량 100만대를 넘겼다고 밝혔다. 프라다폰은 출시 때 가격 88만원을 지금까지 유지하고 있다. 엘지전자는 올 4분기에 ...
롯데삼강 아이스크림 빠삐코의 시엠송과 영화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의 주제곡을 믹싱한 음악에 재밌는 영상을 결합시킨 ‘빠삐놈’은 지난 여름부터 지금까지 인터넷에서 다양하게 변형, 재생산되고 있다. 빠삐코는 별다른 마케팅 없이도 지난 7~8월 매출이 40% 늘어났다. 삼성전자 지펠은 최근 연예인 윤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