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육아용품 관련 업체들이 ‘아기 울음’을 달래는 기능을 강조한 아이디어 상품들을 내놓아 눈길을 끌고 있다. 이런 제품은 아이가 하나 뿐이라 육아에 미숙하거나 직장 생활 등 육아에 전념하기 어려운 ‘초보 아기 엄마’들을 겨냥한 것이다. 매일유업이 지난 7월 내놓은 분유 제품인 ‘앱솔루트 센서티브’(Absolut...
최근 커피 전문점 업체들의 확장 경쟁이 계속되면서, 국내 유명 브랜드 커피 전문점의 점포 수가 2000개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스타벅스와 엔제리너스, 이디야, 카페베네, 할리스, 탐앤탐스, 커피빈, 다빈치커피, 투썸플레이스, 파스쿠찌, 빈스앤베리즈, 에스프레사멘테 일리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 커피...
홈플러스가 지역 상인과의 갈등으로 입점을 보류했던 서울 석촌동의 기업형 슈퍼(SSM)를 새벽에 기습적으로 열어 논란을 빚고 있다. 홈플러스는 지난 27일 새벽 서울 송파구 석촌동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송파점의 가맹점을 열었다. 이곳은 지난달 14일 홈플러스가 사업조정신청을 피할 수 있는 가맹점 형태로 개점을...
에스피시그룹은 27일 계열사인 파리바게뜨와 삼립식품을 통해 <한국방송>(KBS) 인기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에 나왔던 복고풍 빵제품 9가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주종봉단팥빵’(3000원)과 ‘배부른보리밥빵’(1200원) 등을 28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판매한다. 삼립식품에서는 드라마의 배경인 1970~...
‘살거리+알파’ 새 백화점들이 대형 복합엔터테인먼트 단지의 일부로 자리잡는 흐름이 일반화되면서 쇼핑 기능에 양념처럼 추가되던 오락·문화·관광·휴양 등 ‘알파’의 몫이 대폭 강화되고 있다. 부산 옛도심에 들어선 롯데백화점 광복점은 현재 신축중인 초고층 빌딩과 함께 호텔·쇼핑몰·백화점·영화관 등이 이른바 ‘...
■ 에코손수건 캠페인 이니스프리가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환경 보호를 위해 손수건을 사용하자는 ‘에코 손수건 캠페인’을 벌인다. 캠페인 행사의 하나로 오는 28~29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의 육심원 키친 안에 있는 에이엠(AM)갤러리에서 4명의 에코 디자이너가 작업한 16개의 손수건 작품을 전시하는 ‘...
최근 아동복 등을 중심으로 ‘오가닉’(Organic)이란 단어를 내세운 이른바 ‘유기농 섬유 제품’이 늘어나고 있지만, 이를 인증해주는 품질관리 기준은 제각각이어서 소비자에게 혼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한국소비자원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유기(오가닉) 유·아동 의류 20가지에 대해 인증 여부를 조사한 ...
황제김치, 홋카이도 털게, 금멜론…. 대기업 등의 경기회복으로 프리미엄급 추석 선물 세트 수요가 늘 것이란 기대가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주요 백화점과 대형마트들은 여느때보다 이색적인 고가 선물 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이며 100~250세트 한정해 판매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25일 롯데백화점은 농림수산식...
올해 추석에 대형마트를 통해 차례상을 준비할 경우 지난해 추석보다 3.9% 늘어난 17만9020원의 제수비용이 들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마트는 22일 산지 시세 등을 바탕으로 다음달 22일인 추석 일주일 전 제수품목 28개 가격을 예측해본 결과 4인 가족 기준으로 17만9020원이 드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는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