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패션 유통계를 강타한 에스피에이(SPA) 브랜드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면서 올해도 주요 백화점들의 에스피에이 브랜드 입점 경쟁이 치열하다. 최근 신세계백화점은 스웨덴의 글로벌 에스피에이 브랜드 ‘에이치 엔 엠’(H&M)가 오는 3월 리뉴얼해 새로 문여는 인천점과 상반기 재개장 예정인 천안점에 입점한...
구제역으로 돼지고기 값이 천정부지로 뛰고 있는 가운데 이례적으로 백화점에서도 돼지고기 할인행사에 나섰다. 롯데백화점은 8일부터 13일까지 본점, 잠실점 등 수도권 17개점에서 ‘제주산 돼지고기 절반가 행사’를 연다고 7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현재 100g당 3980원으로 구제역 전보다 60%가량 오른 값에 백화...
최근 홍삼 소비층이 성인에서 청소년, 어린이까지 확대되면서 건강기능식품 업체들이 앞다퉈 아동용 홍삼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7일 한국야쿠르트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브이푸드는 홍삼과 멀티비타민미네랄을 융합한 어린이용 전용제품 ‘브이푸드 키즈 홍삼젤리’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앞서 지난달 말 대상의 건...
올해 설 대목 동안 주요 백화점의 설 선물세트 매출이 지난해에 견줘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설 선물세트를 본격적으로 내놓았던 지난달 17일부터 이번달 2일까지 전국 매장의 설 선물세트 매출이 지난해 설 대목 때보다 15.9% 늘어났다고 6일 밝혔다. 현대백화점도 지난달 21일...
정부의 강력한 물가 단속 때문에 식음료업체들이 일부 제품의 가격 인하 또는 동결 방침까지 밝히며 ‘몸 사리기’ 시늉을 하고 있지만, 실제 유통 현장에서 소비자한테 돌아가는 혜택은 미미할 것으로 보인다. 식음료 제조업체들이 그동안 대형마트 등에 제공해오던 견본제품(물건값을 안 받고 판촉용 등으로 주는 물량)...